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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의 소셜쇼핑은 50% 반값, 공동구매로 소비자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식당뿐만이 아니라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점점 시장은 확대되고 있다. 그러나 소셜쇼핑은 상점입장에서는 지속적인 판매 채널로 보기보다는 일시적인 홍보 채널에 가깝다고 볼 수 있다. 가격을 반값으로 나추면서 수익성에 문제가 있다. 한 두번 많은 고객에게 홍보하고 재방문을 기대하는 지금의 소셜쇼핑은 지속가능한 방법은 아니다.

상점들에게 지속가능한 방법으로 홍보하는 방법은 없는 것인가?

NFC결제가 활성화되면서 Google Offers 방식이 답이 될 수 있다. 반값에 일회성 홍보가 아니라 지속가능한 홍보수단으로 자리 매김할 경우 새로운 소셜쇼핑으로 확대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다.

소셜 쇼핑은 그냥 반값에 하는 공동구매가 아니다. 공동구매는 이전에도 많았다. 반값 할인도 역시 많았다. 기존에는 온라인에서 잘 팔리고 있는 상품을 공동구매와 반값으로 파는 것이었다. 하지만 소셜 쇼핑은 온라인으로 홍보하기 힘들어 했던 오프라인 상점들이 온라인에 홍보하고 고객을 유인할 수 있는 방법을 얻으면서 새로운 온라인 시장으로 만들어 졌다는 점이다. 하지만 반값에 지속 가능한 홍보를 할 수는 없다.

Google Offers는 NFC 결제와 함께 확대될 수 있다. 오프라인 상점입장에서는 구글을 통해서 온라인에도 노출되고 반값이 아닌 적정한 가격에 지속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수단이 된다.

웹에서도 노출하고, 위치기반에 모바일 에서도 노출하는 방식으로 홍보는 극대화 하면서 고객 유입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런 의미에서 소셜쇼핑이 아직 하지 못하고 있는 영역, 즉 소셜 쇼핑의 다음버전이라고 볼 수 있다. 아마도 이 부분에서 구글은 수익모델을 찾겠지만, 상점들의 자유롭게 참여하고 실시간 쿠폰으로 사용자를 연결시켜주는 개방된
  ecosystem이다. 
Posted by REDNAKT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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